[우루무치 도시여행][떠나기전 준비 D-1][1]중국 우루무치 실크로드의 인터넷 상태: 로밍 및 와이파이 준비 해 가야할까? 중국 로밍 우루무치 인터넷 상태

2017. 10. 8. 18:28Travel Log: 배낭여행/Xinjiang 신장위구르

반응형

저는 로밍을 신청하고 실크로드에 갔습니다.

 

그.런.데.

- 머물었던 호텔이 우루무치에서 Top 3에 드는 5성 호텔의 전망좋은 12층이었음에도 불구하고 로밍을 켜는 순간 3G 보기가 힘들었어요.

- 로밍을 사용할 경우 특히 우루무치 국제 구시가지 (국제 바자르 근처)만 가면 G와 3G가 번갈아가면서 뜹니다.

- 투루판에서는 3G가 잡히지 않았어요.

 

로밍 상태와 관련된 상태 인증샷

예시 1   예시 2  예시 3
  지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데도 먹.통.
- 참고로 투루판에서 우루무치로 돌아가는 길에 보낸 메시지입니다.
역시나 G


- 로밍으로 접속한 인스타그램도 거의 먹통에 가까운 상태
- 역시나 G
 

 

G와 3G를 넘나드는 상태라도 로밍을 반드시 해야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중국 로밍으로 신청해서 가시면 되요.

- 우루무치와 투루판은 중국이니까요!

 

그런데 만약 굳이 꼭 필요하신 것이 아니라면 로밍을 안하고 가도 여행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.

 

그 이유는

- 호텔마다 인터넷 시설이 잘 되어 있어요. 특히 우루무치는 대단히 개발된 대도시인 만큼 레스토랑, 커피숍, 심지어 버거킹에 가서도 무료 인터넷을 퐉퐉 사용할 수 있고 사용시 버벅 거림도 없이 신경 곤두서지 않고서 사용 할 수 있어요.

 

Q 1. 로밍을 안하면 카카오톡은 어떻게 사용 해요?

- 로밍을 하지 않더라도 와아파이인터넷이 연결될 경우 카카오톡이 작동합니다.

 

Q 2. 로밍을 하지 않을 경우 사용 하지 못하는 인터넷 서비스 (또는 플랫폼) 종류는 어떻게 되나요?

- 로밍을 할 경우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구글 접속이 가능합니다.

- 로밍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구글 플랫폼 모두 사용할 수 없어요.

- 네이버 플랫폼은 사용하는데 문제 없어요!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