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터키 견문록][이스탄불][올타쿄이 Ortakoy] 그냥 골목 걷기

2017. 4. 29. 03:00Travel Log: 배낭여행/Turkey 터키

반응형

터키 이스탄불에서 찍은 사진도 많고, 여행했던 도시도 많고, 나의 동선 또한 대단히 넓었기 때문에 시간대별로 포스팅이 불가능 할 것 같다. (...)

 

사진으로 보는 올타쿄이 Ortakoy

보스포러스 제 1대교에 근접한 곳에 위치한 올타쿄이 (Ortakoy)는 보스포러스 해협을 끼고서 아기자기한 골목과 카페가 즐비한 스팟이다.

잔잔한 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, 커피향과 거리의 고양이 그리고 반짝이는 이스탄불의 야경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이스탄불의 보석같은 장소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.



올타쿄이에 간다면 스타벅스를 가라!

스타벅스 2층에 올라가면 보스포러스 해협, 아야소피아(성소피아 성당)과 톱카프 사라이(톱카프 궁전)등 이스탄불을 대표하는 구시가지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을 것이다!

- 반드시 2층 창가로 갈 것!

- 충전 할 만한 콘센트 있음 (2층 기준)


위치

- 주소 :  터키 34347 이스탄불 주 Beşiktaş, Ortaköy Mahallesi




터키판 근현대사 골목!

한국의 북촌이 근현대사 구한말을 대표하는 골목이라면 이스탄불의 올타쿄이는 19세기 말 20세기 초의 현대식 건축물과 오스만 터키 제국의 건축 양식이 혼합된 이국적인 단층 건축물을 볼 수 있다. 

뿐만 아니라 오래된 사진, 그림, 악기, 악세서리과 스카프류, 의류, 심지어 LP판까지 올타쿄에 곳곳에 한가득!

오픈 장터 형태로 형성되어 있는 골동품샵인 만큼 두 눈 크게 뜨고 살펴보면 훌륭한 퀄리티의 제품을 획득 할 수 있는 행운을 잡을 수 있을지도 ㅎㅎ



길고양이!

해변가인 올타쿄이 곳곳에 '숨은 그림 찾기' 마냥 숨어 있는 길고양이들!

고양이라면 터키에서 태어나야 한다냥!  (고양이와 사람들의 행복한 공존! 공존하는 나라, 터키! :)

평화로운 냥이들의 세상, 올타쿄이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