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신장 위구르 견문록][2][우루무치] 임칙서(林則徐)의 유배지였던 우루무치 홍산 공원(红山公园远眺楼), 대불사(大佛寺)

2022. 7. 31. 07:15Travel Log: 배낭여행/Xinjiang 신장위구르

반응형

청나라의 아편 수입을 반대한 임칙서, 홍산 공원으로 유배되다.

우루무치하면 떠오르는 인물인 임칙서 (중국어: 林則徐 린찌쉬)는 청나라 말기 정치가로 청나라의 흠차대신을 두 번이나 역임했던 정치가였다. 영국의 아편 수입을 강력하게 반대하는 바람에 아편 전쟁이 발생, 청나라 조정으로부터 타클라마칸 사막 너머의 우루무치 홍산으로 유배를 당한 비운의 인물이다.

임칙서 더 읽어보기  (아래 글 클릭)

 

홍산 공원은 임칙서가 유배당한 곳으로 역사적 의미가 크지만, 더불어 우루무치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의미가 크다. 특히 우루무치가 실크로드의 변방이 아닌 중앙아시아 허브 도시로 발전하고 있음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도시 뷰를 볼 수 있다.

이른 아침 호텔에서 나와 홍산 공원으로 향했다.


홍산 공원 红山公园远眺楼

주소: 乌鲁木齐市水磨沟区 邮政编码: 830092 (중국 우루무치 시 수이모거우 구 邮政编码: 830092)

https://goo.gl/maps/8efyFuwDfreijj9z7

 

红山公园远眺楼 · 중국 Xinjiang, Ürümqi, Shuimogou District, 红山公园内

★★★★☆ · 관광 명소

www.google.com

저기 보이는 높은 건물 앞의 산이 바로 홍산 공원이다.
책상 창문 너머로 보이는 홍산 공원

 

걸어서 이동

호텔인 Grand Mercure Urumqi Hualing에서 홍산까지 걸어서 이동, 이동까지는 약 30분도 소요됬다.

버스가 있으나, 9박 10일 동안 머물 동네 파악을 할 겸 걸어갔다. (이후에도 1번 빼고는 다 걸어다님)

걸어다니면서 여행하기 좋게 길이 잘 포장되어 있다. 

타클라마칸 사막을 끼고 있는 도시기 때문에 사막에서 불어오는 모래바람이 엄청난다. (마스크 필수!)

(나처럼) 꽃가루, 먼지 알레르기 있는 사람에게는 수명이 깍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면서 여행하자. (마스크 필수! 리마인드~)

 


 

홍산 도착

입구에는 붉은색 현수막과 붉은 꽃이 가득했다.

세상 붉은 꽃은 다 모여있다.


'위대한 부처의 절' 대불사 (大佛寺)

'큰 부처(위대한 부처) 의 절'이라는 의미의 절이 홍산 공원 중앙에 있다.

절 안으로 들어가본다.

사자상이 절의 입구를 지키고 있다.
대불사 (大佛寺)
절 내부
긴 천에 소원을 적고는 나무에 걸어 놓는다.
기와와 풍경 종소리
대불사 외관


홍산탑:  중앙아시아의 허브 도시, 우루무치 도시 뷰를 볼 수 있는 곳.

임칙서가 유배당했다는 홍산 공원의 홍산 탑으로 이동했다.

일단 뷰가 너무 좋다. 불어오는 모래 바람의 모래 알갱이의 양 만큼이나 뷰가 훌륭하다. (그만큼 모래 바람이 엄청 불어온다는 뜻)

유배온 임칙서는 홍산 공원을 바라보며 한탄하며 시를 읆었다고 한다. 

나와 같은 자리에 선 100년전의 임칙서가 다시 태어나 100년 후의 지금을 바라본다면, 정치가로서 얼마나 이 세상이 개탄스러울까..... 이런 저런 상상을 하며 홍산 탑 아래로 보이는 우루무시 시내를 구경해 본다.

360도 뷰로 촬영해봄
청나라 말기 정치가 임칙서 (林則徐 린쩌쉬)
홍산탑
홍산 탑


홍산 탑, 사진으로 보기

홍산 탑
흰 비둘기. 행운의 상징
홍산 탑

 


홍산 공원에는 입구가 여러개 있는데, 우루무치 도시 중심으로 나갈 수 있는 정문으 나가면 높은 건물이 보이는 도시 중앙으로 걸어서 쉽게 이동할 수 있다.

 

중앙 문쪽으로 이동하면 공원내 작은 연못이 있다.


우루무치 도시로 이동하기 위해서 홍산 공원 정문으로 발걸음을 옮겼다.

정문으로 나가면 버스를 굳이 타지 않더라도 우루무치 시내 중심으로 걸어갈 수 있다: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. (공원 정문에서 바로 길건너면 시내 중심부가 시작된다)

반응형